-
세계 최초의 영화 열차의 도착 L'Arrivée d'un train en gare de La Ciotat. 리뷰 볼 수 있는 사이트카테고리 없음 2024. 11. 7. 22:43
영화 '열차의 도착'은 영화의 시작으로 알려진 세계 최초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프랑스의 오귀스트 뤼미에르 Auguste Lumière와 루이 뤼미에르 Louis Lumière 형제가 만들었습니다. 이 영화의 원제는 프랑스어로 L'Arrivée d'un train en gare de La Ciotat이며 영어로는 a train arrives. at La Ciotat station입니다.
이 영화는 La Ciotat역에서 그곳은 제작되었는데 프랑스의 부슈뒤론주에 있는 도시입니다. 부슈뒤론주의 중심인 마르세유 Marseille라는 도시로 프랑스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가 있는 주입니다.
이 영화는 35mm 포맷의 1.33 : 1 화면비로 제작된 50초 정도의 짧은 단편 영화입니다. 내용은 플랫폼에서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며 기차를 기다리는 중에 저 멀리서부터 기차가 등장하고 기차역에 도착하면서 기차의 앞면이 화면의 반 이상을 채우며 앞으로 다가옵니다. 온통 블랙 컬러인 기차가 멈춘 뒤 기차의 문이 열리고 사람들은 기차에서 바쁘게 내리고 올라탑니다.
이 영화가 만들어진 1895년대의 19세기 사람들의 멋진 실제 의상을 볼 수 있는 점이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이 영화는 당시 프랑스 파리의 그랑 카페에서 상영했다고 합니다. 저는 이 영화를 KT 인터넷 TV에 탑재된 영화로 봤습니다. 영화에 피아노 사운드로 배경 음악도 깔려 있는데 듣기 좋습니다. 하지만 영화에 직접 삽입된 음악은 아니고 영화는 무성 영화였으며 상영 당시 극장에서 피아노를 연주해 동시해 상영했답니다.
이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 아카이브' 라는 사이트인데요. archive.org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 링크를 통해 이동해 바로 최초의 영화 열차의 도착을 볼 수 있습니다.